공지사항

학사공지

게시물 상세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일정 안내
작성자 : 관리자(svu@svu.ac.kr)작성일 : 2023.10.18조회수 : 1374
첨부파일 학위청구 심사논문 제출승인서.hwp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체크리스트.hwp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 안내

 

 

1. 학위논문 제출 일정 (상단 첨부 파일 참조)


 구 분 기 간  비 고 
 1) 심사용논문 및 서류접수   2023. 10. 23(월) ~ 10. 28(토) 16시 까지  
 2) 논문심사   2023. 11. 06(월) ~ 12. 16(금)    논문심사 강의실 사용 신청
  (tel. 02-3470-5114)  
 3) 논문 심사결과 보고 및 서류 제출   2023. 12. 18(월) ~ 12. 22(금)    심사위원장 또는 지도교수님
  교학처 제출 
 4) 논문 최종본 dCollection
    (전자도서관) 파일 제출
  2023. 12. 25(월) ~ 12. 29(금)   
 5) 최종 논문 인쇄본 제출   2024. 01. 05(금) 16:00까지 최종마감    최종논문 인쇄본(인준서 원본 포함) 제출
  ⊙석·박사 공통 : 제본(HARD) 5권

 

2. 심사용 청구 논문 및 서류 접수

가. 기간 : 2023. 10. 23(월) ~ 10. 28(토) 16시 까지, 기한엄수

나. 제출서류 (서식은 홈페이지 학사안내 -> 서식모음 -> 논문서식(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

 

 서 식 명 서 명 자  비 고 
 1) 학위청구 심사논문 제출승인서(심사논문 포함) 지도교수 - 심사논문(링제본 또는 책제본) 교학처 1부 제출
- 심사논문 논문심사위원 직접 송부(박사 5부, 석사 3부)
- 심사논문 겉(등) 표지 2023. 속표지 2024년 1월
  인준서 및 윤리서약서 2023년 12월 표기 확인!! 
 2) 논문심사교수 선임신청서 지도교수   
 3) 청구논문지도확인서 지도교수   
 4) 논문요지  제출자   
 5) 연구윤리서약서  지도교수/제출자   
 6) 외부심사위원위촉제청서(박사과정) 지도교수  -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외부위원 2명을 위촉함
- 외부심사위원 박사학위증명서, 재직증명서 첨부필수 
 7) 학회지 게재한 논문 별쇄본(박사과정)
⊙ 수료생 논문지도보고서
⊙ 논문심사비 입금증
지도교수 - 학술등재후보지 이상의 학회지에 사전에 게재한 논문
- 수료생은 수료학기 논문지도보고서를 제출
- 재학생 심사비 : 석사 120,000원 / 박사 900,000원
- 수료생 심사비 : 심사비 + 논문지도비( 석사 60,000원 / 박사 100,000원) 
  석사 180,000원, 박사 1,000,000원
- 입금계좌(우리은행) 1005-780-269737
- 반드시 학생명으로 입금바랍니다.(입금자명 변경 X) 

 

3. 논문심사

 가. 기간 : 2023. 11. 06(월) ~ 12. 15(금)

 나. 심사횟수 : 박사 3차이상, 석사 2차이상

 

4.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가. 기간 : 2023. 12. 18(월) ~ 12. 22(금) 16:00까지

 나. 제출자 : 심사위원장 또는 지도교수

 다. 심사논문청구 후 심사과정 중 제목 변경시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 신청서 -> 심사위원장, 지도교수 서명 날인 사항임)

 

5. 최종논문 전자도서관(dCollection) 온라인 제출

 가. 기간 : 2023. 12. 25(월) ~ 12. 29(금) 23:59

 나. 온라인제출방법 : 학교 홈페이지(링크) 서식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 파일업로드 방법(파일업로드 전에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1) 전자도서관(dCollection)링크 로그인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이후 처음 접속하여 로그인 시 「제출자 로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아이디(학번), 이름, 이메일주소를 기입한 후 「확인」 클릭

    - 인증메일 확인 후 로그인 재시도

   2) 상단 메뉴의 「자료제출」 클릭

    - 자료제출 매뉴얼(링크)

   3) 제출대상에 “2024년 2월 학위수여자 논문” 선택 후 「자료제출」 클릭

 

 라. 논문파일 업로드전 유의사항

   1) 제출자정보 확인 및 수정 후 최종 논문파일을 업로드합니다.

   2) dCollection 게시판의 FQA를 충분히 숙지하고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 dCollection FQA(링크)

   3) 업로드 논문파일의 인준서는 원본 인준서를 스캔하여 이미지파일을 삽입합니다.

   4) 원문파일 제출완료 후 변경이 불가하오니 최종 확인후에 「제출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마. 논문의 메타정보(원문정보) 입력 유의사항

   1) 발행기관, 발행년도, 학위수여년월, 학과는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 발행기관 :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 발행년도 : 2023년

    - 학위수여년월 : 2024. 2

   2) "원문정보" 업로드 화면에서 「본문시작 쪽수」는 파일상에서 표지, 목차, 간지 등을 모두 포함하여 

      실제 본문이 시작 되는 물리적인 페이지(아라비아 숫자로 매긴 페이지)를 입력합니다. 

 

 

 

 

  ※ 왼쪽 그림에서는 "1. 서론" 부터 아라비아 숫자로 페이지 번호를 매긴 본문이 시작되므로 시작페이지가 "3" 입니다.
      Ex) 서론 1번 페이지가 논문전체의 17번째 페이지에서 시작하면 "17"로 입력함.

 

   3) 원문정보에서 변환원문을 통해 책갈피와 페이지와 실제 본문 내용의 페이지가 동일한지 확인바랍니다. 

 

 바. 저작권 동의 입력 유의사항 

   1) 저작권 동의 시 일반이용자에게 원문(PDF파일 형태)이 공개되며, 저작물 변경 및 영리목적 이용에 대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 8페이지 참조)

   2) 저작권 비동의 시 일반이용자에게 원문이 비공개되며, 이 때 비공개사유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 동의하지 않더라도 교내(관내)에서는 서비스가 됩니다.)

 

6. 최종논문 논문표절검사(Copy Killer)

 가. 기간 : 2024. 01. 05(금), 16시 까지 

 나. 표절검사 이용방법 : 학교 홈페이지(링크) 서식자료실에서 확인하고 진행합니다.

   1)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이용약관 동의 ⇒ 문서업로드 ⇒ 검사실시

   2) 검 사 명 : “○○○○○(←학생명, 학위과정(석사 or 박사) 학위논문 표절 검사” 입력

   3)표절검사 완료후 검사결과 ⇒ 검사결과 다운로드 ⇒ "상세 결과확인서" 다운로드 후 출력 책제본 제출

   4) 표절검사본 책제본 표기내용 : 겉,등표지 책제본 타이틀(논문표절검사본.학과,학생명 기재)

  

7. 학위취득자(박사학위) 설문조사 입력

 가. 기간 : 2024. 01. 05(금) 16시까지

 나. 조사방법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1) 온라인 조사 사이트(링크)접속하여 인터넷조사참여에서 신규입력하여 순서대로 진행

   2) 취득학위 부분의 SVU 계열코드는 “1”, 학교유형은 “②사립”, 대학원 유형은 “②전문”으로 선택합니다

   3) 응답 완료후 최종적으로 「 조사완료증 」을 출력하여 제출

   4) 오프라인으로 제출시 박사 설문지를 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후 기재하여 제출

 

                                                                  < 조사완료증 예시 >

 

 

8. 최종 논문(HARD) 인쇄본 제출

 가. 기간 : 2024. 01. 05(금) 16시까지

 나. 제출서류(서식은 홈페이지 학사안내 -> 서식모음 -> 논문서식(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

 

 서 식 명 서 명 자  비 고 
 1) 제본(HARD) 논문 5권     - 심사위원 원본 날인이 된 논문 5부
 - 연구윤리서약서 원본 서명 확인. 
 2) 논문표절검사본(Copykiller)     - 논문표절검사본 제본 1부(상세결과확인서 책제본 제출) 
 3)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  지도교수/제출자   
 4) 학위논문저작물이용허락서  제출자   -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제출용 
 5) 학위취득자 설문조사서     - 온라인 입력자는 조사완료증 제출 
 6)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서  제출자   - dCollection 출력 
 7)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dCollection 출력 
 8)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서     - 한국교육개발원 통계자료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학처

 

 

이전글 2023학년도 2학기 전공종합시험 결과확인 안내
다음글 2023학년도 2학기 논문계획서/논문지도보고서/논문대체과목이수신청서 제출 안내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