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총장님 인사말

You will be a blessing to others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의 통로가 될 것입니다.

제9대 총장 김춘호 박사

총장 김춘호

안녕하십니까.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총장 김춘호입니다.

대한민국은 그간 정부, 기업, 개인의 부단한 노력으로 단기간 내 급속한 성장을 이륙하였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의 경제는 세계무대를 주름잡는 주요 경제 대국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강의 기적으로 일컬어지는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 모델은 많은 개도국들의 부러움을 사고있습니다. 선진국 반열에 서게 된 지금 이 시점에서 대한민국은 초일류 국가로 나아가는 고민을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정신이 바로 올바른 기업가 정신, 벤처 정신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가 정신, 벤처 정신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창의적인 생각’입니다. 기존의 패러다임, 이미 가지고 있는 틀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지난 경험에 얽매이다 보면 성장의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것을 봐야 하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합니다. 그렇게 저항을 뚫고 도전하는 것이 기업가 정신, 벤처 정신입니다. 도전을 하다 보면 때론 실패할 수도 있고, 좌절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인내와 용기가 필요합니다.

이제는 어느 누구도 만들어내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이 세상에 없었던 필요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우리가 지향해야 할 기업가 정신, 벤처 정신입니다. 우리 학교는 일찍이 故 강석규 설립자께서 “벤처보국”의 정신으로 설립한 벤처전문대학원입니다. 기업가 정신, 벤처 정신을 교육할 최적의 교육기관입니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는 대한민국과 세계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업가 정신, 벤처 정신이 충만한 글로벌 인재들을 키우는 것을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가 정신이 충만한 새벽이슬 같은 벤처 인재들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여러 가지 문제들을 혁신적인 방법으로 해결하여 이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축복의 통로가 될 것이며 우리대학은 올바른 전문대학원 교육의 본보기가 되어 국내외 다른 대학들이 부러워하는 롤 모델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비약적인 경제 성장 이면에는 지나친 경쟁으로 인한 사회적 갈등과 계층 간 대립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가 초일류 국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사회적 화합과 혁신을 도모하는 노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신뢰와 정직이 중요한 가치로 통용되는 사회로 성장해야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 내는 힘은 교육에 있다고 믿으며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는 최전선에서 인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고루 겸비하여 축복의 통로가 되는 차세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총장 김춘호

검색 닫기